목장모임 표준안

찬양(10분)

찬양담당자를 정하고 선곡이나 악보등을 책임지며, 가능하면 기타를 사용하도록 한다(복음송이면 더욱 좋다)

대표기도(1분)

목자가 대표기도할 사람을 지명한다. 시작기도는 모임에 대한 감사나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간구하는 내용으로 1분이내가 좋다(사회는 반드시 목자가 하도록 한다.)

설교요약

목원중 한 사람이 지난 주 설교내용을 요약 발표한다
(A4용지 한 장 정도에 요약한 내용을 유인물로 나누는 것이 유익하다.)

나눔(20분이내)

a)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설교를 통해 받은 은혜, 깨달음, 순종(적용)등을 1분정도씩 나누도록 한다. (전 목원이 꼭 나눔에 동참토록해야 설교(선포된 하나님 말씀)를 집중해서 듣고 또 순종(적용)하는 능력이 생긴다.)
b) 설교에 관한 적용을 더 길게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은 다음 시간(삶의 나눔)을 활용토록 한다.

삶의 나눔(60-90분)

a) 지난 한 주간 감사했던 내용을 나눈다.
*목자가 삶의 나눔을 시작할 때 감사했던 일과 혹은 힘들었던 일을 나누면서 서로를 위해 기도 하십시다. 라고 유도한다(무슨 일이든지 감사로부터 시작해야 신앙이 자라고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b) 한 사람의 이야기가 적정시간을 넘으면 목자는 00님의 이야기는 전체나눔이 끝나고 좀 더 듣도록 하십시다. 하는 형식으로 한 사람의 독점을 적절히 통제해야 한다.

c) 나눔시간에 자연스럽게 기도 요청(제목)이 정돈되도록 하고 나눔이 끝나면 목자가 기도 요청이 빠진 것을 확인토록 한다.

※가정교회에서는 경건에 대한 위장이 있을 수 없다. 이것이 가정교회의 위대한 능력이다. 진솔한 삶의 나눔이 이루어지도록 목자가 본을 보이고 기도해야 한다.

중보기도(A)

a) 목장식구들을 위한 중보기도(합심기도)
①모두가 함께 기도하는 방식
②양쪽에 있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방식
③특별한 기도제목을 위해 집중적으로 통성기도하는 방식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b) 마무리 기도는 반드시 목자가 하도록 한다.

찬송/헌금

찬송하면서 헌금시간을 갖는 것이 원칙이나 회비제로 할 수도 있다. 처음 나온 사람에겐 웃으면서 헌금을 안 해도 상관없다고 안내하도록 한다.)

주기도로 모임을 마친다.

※원칙에 충실해야 목회가 잘된다. 그러나 새신자가 오는 첫 날은 예배 형식에 메이지 않고 목자가 센스있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