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산사랑의교회의 영적 동력인 ‘중보기도’를 소개하겠습니다.
우리교회는 공식적인 ‘수요기도회’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있습니다. 첫 번째 수요일은 ‘다음세대 중보기도회’입니다. 우리교회 안에서 3대, 4대가 함께 신앙을 공유하며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주일 주간의 수요일은 ‘선교중보기도회’인데, 각 목장에서 기도하며 후원하고 있는 선교사님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으며, 그 시간에는 선교사님들의 말씀이나 선교보고를 듣고 있습니다. 또 매일 새벽기도회 때는 각 목장의 선교지를 돌아가면서 기도제목을 띄워놓고 기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교회 자랑거리 중에 하나는 별도의 중보기도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교우들로부터 요청받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20여명으로 구성된 중보기도팀이 각자 자유롭게 시간을 정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새벽기도 전후에, 어떤 분은 직장을 마치고 늦은 밤에 기도합니다.
언제든지 중요한 일에 기도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교회 로비에 비치되어 있는 노란색 ‘중보기도요청서’를 작성하셔서 기도함에 넣어주시고, 긴급한 경우에는 목자목녀님을 통해 카톡을 주시면 기도팀이 즉시로 기도합니다.
우리교회는 또 매주 화요일 오전에 ‘라파기도회’가 있습니다. 교회에 질병 등으로 고통 받는 지체들을 위한 중보기도회에 여러 성도들님께서 의욕적으로 참여하고 계십니다. 라파기도회는 17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며 기도해오고 있는 만큼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가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주일예배나 수요기도회 전에 예배를 위한 준비기도회가 있고, 성도님들이 예배를 드리는 동안에는 예배순서를 따라 기도하는 ‘기도정병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서 17장에 보면 예수님께서도 대제사장적 기도를 하시며 우리를 위한 중보기도를 하셨습니다. 아브라함, 모세, 사무엘, 예레미야 등이 이스라엘 백성과 하나님 사이에서 긍휼을 구하는 중보기도를 했을 때,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셨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는 교회사랑, 이웃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중보기도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동역자들에게 하늘 복이 넘치시길 빕니다.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