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고 싶은데 잘되지 않아 부담만 가지고 있는 교회생활이 있습니다. ‘전도’입니다. 예수님께서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들라”고 하셨으니, 하기는 해야 하는데, 뭘 어떻게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를 것입니다.
이렇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VIP(전도할 분)를 정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 VIP의 기준은, 목장에 초대가 가능하고, 우리 공동체에서 신앙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한정하였습니다. 그 기준에 부합하려면 아무래도 이웃, 직장동료, 친구나 선배 등 아무래도 가까이에서 교제하는 사람들이 되겠지요.
VIP를 정하셨다면, 자신의 VIP가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꾸준히 기도합니다. 기도할 때,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어떤 계기가 생기도록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 직장, 결혼, 진학, 건강, 관계 등 가능하면 긍정적인 계기를 생기도록 기도해 보세요. 하나님께서는 선하셔서 분명 그런 계기를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VIP에게도 “너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이야기해주시고, 교회에도 말씀해주시면 매월 VIP중보기도회와 매 주일 목장모임에서 함께 기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목장에 식사 초대를 합니다. 만약 VIP가 목장에 방문하게 되는 날은 목장식구들 모두가 다함께 마음 모아 기도로 목장을 준비합니다. 그날은 목장순서가 아닌 VIP가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주시고, 특히 사랑을 담아 “꾸나꾸나 꾼요꾼요” 반응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이 열릴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회의 VIP 초청행가 있을 때 “와보라”하시는 겁니다. 작년에 이어 VIP가 교회로 들어올 수 있는 디딤돌 행사가 열립니다. 바로 VIP와 함께 하는 가을운동회입니다. 명랑운동회로 준비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재미있을 것입니다. 이런 행사를 발판 삼아 목장으로 초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